제주대 RISE사업단–가천대 스타트업칼리지 창업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제주대학교 ·작성일 : 2025-11-21 11:12:44 ·조회수 : 73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최근 가천대학교 스타트업칼리지(학장 장대익)와 창업교육 분야의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창업교육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미래 혁신역량을 갖춘 창업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함께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급변하는 창업 환경과 기술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이 새로운 방식의 창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마련되었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수도권–지역을 연결하는 교류형 창업 생태계의 기반을 강화하고, 실전 중심의 공동 교육 모델을 확장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교육 프로그램 교류 ▲공동 워크숍 및 행사 운영 ▲실전 창업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채널 구축 ▲창업 관련 연구 및 교육자료 공유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대학이 가진 특성과 지역의 장점을 살려,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력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창업교육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양 기관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가 연계될 때 학생들은 보다 실질적인 창업경험과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미래 혁신 인재 양성과 지역·대학 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